본문 바로가기
N잡 생활백서 소비편

파타고니아 바람막이 자켓 그린 실착사진 방수탁월! | 캠핑,등산,낚시에 딱이야!

by N잡생활백서 2021. 4. 27.

이번에는 파타고니아 바람막이 자켓 토렌 쉘에 대해 말해보려 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중 유독 파타고니아 제품을 많이 이용한다. 간절기에 등산을 하거나 낚시를 갈 때 체온 유지를 위해 자주 입곤 하였다. 2021 파타고니아 신상 토렌 쉘 3l 재킷이 출시되어 인더스트리얼 그린 색상으로 구매를 하였다.

 

 

파타고니아-토렌쉘-자켓
파타고니아-토렌쉘자켓

파타고니아 바람막이 자켓 토렌 쉘 그린 색상 전체적인 이미지샷입니다. 보정 없는 원본 이미지입니다.

사진보다 살짝 색이 빠진 느낌을 수 있습니다.

 

1. 방수/투습 기능이 탁월한 토렌 쉘 재킷

토렌트 쉘 3L 재킷은 3 레이어 H2No® 퍼포먼스 스탠더드 기술을 적용하여 뛰어난 방수/투습 기능이 뛰어나며 쾌적합니다. 3 레이어로 방수 기능이 오래도록 유지됩니다. 그동안 오랫동안 2017년 토렌 쉘 재킷을 자주 입고 체온 유지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확실이 이런 방수 기능은 비가 올 때도 캠핑이나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방수성을 보장해준다.

또한 방수 기능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탁이 중요한데 일반 세탁을 하지 않고 방수나 아웃도어 등산복에 사용하는 세제를 사용하거나 혹은 손세탁을 가볍게 해 주는 것이 좋다.

 

파타고니아-바람막이자켓-전체샷
파타고니아 토렌쉘자켓 그린색상

 

2. 디자인 변경 알아보기 - 안감 디자인 변경

2017년 토렌 쉘이 집에 있어서 직접 두 제품을 비교해보았다. 크게 눈에 보이는 달라진 점은 바로 내피 재질과 패턴의 디자인이다. 옷은 외관에서 보이는 멋도 중요하지만 내피의 디자인도 중요하다고 했다. 특히나 파타고니아 토렌 쉘 재킷처럼 바람막이나 방수재킷 같은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 같은 경우 완벽히 비와 바람을 막아주기 위해 꼼꼼하게 막혀 있는 걸 볼 수 있다.

 

파타고니아-토렌쉘자켓-안감비교사진
파타고니아 바람막이 토렌쉘자켓 안감비교

 

3. 디자인 변경 알아보기 - 소매 부분 각인

3 레이어 H2No® 가 이번 파타고니아 토렌 쉘 재킷의 주된 기능이므로 소매 부분에 H2No라고 글씨가 각인되어 멋스러움을 더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가지고 있던 2017년도에 출시한 토렌 쉘 재킷에는 없습니다. 또한 소매 부분 조절할 수 있는 밸크로도 왠지 더 짱짱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파타고니아-바람막이자켓-소매부분디테일사진
파타고니아 토렌쉘 자켓 소매부분디테일

 

4. 색상 - 인더스트리얼 그린

제가 이번에 구매한 색상은 파타고니아 토렌 쉘 재킷 인더스트리얼 그린 색상입니다. 워낙에 그린 색상 혹은 베이지 계열의 일명 밀리터리 색상을 좋아한지라 이번에 신상 색상이 출시하면서 눈독 들였던 색상입니다. 사실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가 되었던 회색의 토렌 쉘 재킷도 마음에 들었지만 이미 품절이라 차선으로 선택한 것이 인더스트리얼 그린이었다. 사이트에서 보이는 색깔과 실제 받아본 색깔은 거의 비슷하였다.

혹시라도 색상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인더스트리얼 그린을 정말 강추한다. 정말 내가 원하는 색상이어서 더 마음에 든다.

 

파타고니아-겨드랑이지퍼
바람막이 토렌쉘 자켓 겨드랑이지퍼

 

5. 사이즈 - L사이즈 구매 (175-84kg)

파타고니아는 서양인들 몸 사이즈에 맞춰서 출시가 되기 때문에 아시아 인들은 평소 자기가 입던 옷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작게 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아웃도어 의류는 살짝 넉넉하게 입는 게 좋다. 특히나 재킷 같은 경우는 안에 티셔츠 후디를 입고 입기 때문에 사이즈를 넉넉하게 입는 것이 좋다. 그래서 L사이즈를 주문하였고 안에 티셔츠 하나만 입고 재킷을 입었을 때도 적당히 큰 느낌이다.

 

 

 

 

 

 

파타고니아-토렌쉘-그린색상-실착사진
파타고니아 토렌쉘자켓 그린 실착모습

 

OUTRO


파타고니아를 정말 사랑하는 마니아지만 두 번째 바람막이까지 파타고니아로 살 줄이야.. 사실 아크테릭스 제타 SL 블랙 색상을 사고 싶었으나, 사악한 가격에 눈을 다른 곳으로 옮길 수밖에 없었다.

파타고니아 토렌 쉘 재킷을 앞으로도 쭉 잘 입고 본전 뽑을 정도 입는다면 3-4년 뒤에는 아마도 아크테릭스 제타 SL 재킷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를 가져보면서 글을 마친다.

 

 

 

 

 

 

댓글